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미디어의 시대가 도래하다 보니 어린 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하게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시청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청하다 보니 "유튜브"에 직접 영상을 만들어 도전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다면 유튜브를 시작할 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먼저 유튜브를 시작할 때 그냥 영상을 촬영해서 올릴 수도 있겠지만, 영상을 바로 올리는 것보다는 "영상편집"을 해서 영상의 분위기에 맞게 음악이나, 효과를 넣어서 더 재밌게 꾸밀 수도 있는 만큼 영상 편집은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유튜브라는 곳은 주로 호기심이나, 재미를 위해서 들어오는 접속하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영상편집을 재밌게만 해도 구독자수와 조회수가 늘어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영상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을까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첫 번째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는 "어도비사"에서 제작한 영상편집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프리미어 프로는 영상편집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 영상 편집을 배울 때 프리미어 프로로 자막을 넣는 것부터, 음악, 효과 넣는 것까지 이 프로그램으로 배웠었고요. 아마 초보자가 가장 접근하기 쉽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애프터 이펙트

 

다음은 애프터 이펙트입니다. 애프터 이펙트 역시 마찬가지로 "어도비사"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애프터 이펙트는 프리미어 프로와 연동이 가능하며, 프리미어 프로에서 삽입할 수 없는 여러 효과들을 애프터 이펙트에서는 더 다양한 효과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두 가지를 이용해본 결과 프리미어 프로는 자막 삽입과 간단한 컷편집 및 효과 삽입을 할 때 사용한다고 하면 애프터 이펙트는 정말 다양한 효과를 넣을 수 있어 영상을 더 고급스럽게 꾸밀 수가 있습니다.

 

 

● 파이널컷

 

다음은 파이널컷입니다. 파이널컷은 IT 기업인 "애플사"에서 만든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파이널컷은 "Mac OS"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쉽게 설명하면 "맥북"에서만 호환이 됩니다.

 

제가 직접 파이널컷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와 비교했을 때 전체적인 성능에서 훌쩍 뛰어넘는다는 평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파이널컷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와는 다르게 맥북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불편하다는 것이네요. 

 

현재 파이널컷은 "329"달러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는 대략 "299달러"였지만 한국 앱스토어의 정책 변경으로 가격이 10% 상승이 되었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유튜브 동영상을 편집할 때 대표적인 3가지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추가적인 설명을 해드리면 어도비사 같은 경우 제가 직접 이용을 해본 결과 "1년 단위"로 결제를 해서 사용을 하면 월에 "3만원" 정도의 금액이 나가더라고요.

 

또한 구매하는 당사자가 개인, 기업, 학생, 선생님 이렇게 몇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어떤 유형이냐에 따라 할인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14일 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체험이 끝나기 전에만 취소를 하면 추가적으로 돈이 나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